센트리어가 생성형 AI 챗봇 ‘리트센’의 출시를 기념해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한다. 또한 현재 센트리어는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통해 리트센의 테스트를 위한 신청을 받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전문기업 센트리어가 생성형 AI 챗봇 ‘리트센’의 출시를 기념해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센트리어의 다양한 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특장점을 블로그에 포스팅함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서포터즈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블로그 체험단 플랫폼 웨이워즈의 블로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5월 31일까지며, 최종 선정된 체험단은 6월 2일 발표 예정이다.
현재 센트리어는 ‘AI 쇼핑몰’을 론칭하고 AI 기반 쇼핑몰 ‘쇼팅’, AI 운세 도사 서비스 ‘AI-HELP’, 얼굴 감정 분석 및 안면 인식 AI 알고리즘, AI 컨설팅, AI 사업계획서 등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달에는 인력과 비용 문제로 AI 사업을 추진하지 못하는 중소기업들을 위한 생성형 AI 챗봇 ‘리트센’을 출시했다.
기존 AI 챗봇은 정해진 규칙대로 한정적인 정보만을 제공하거나 학습하지 않은 질문에는 답변을 생성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개발 과정에서 챗봇의 응답을 원하는 대로 설계하고 구현하려면 거대언어모델(LLM) 엔지니어의 참여도 필수여서 중소기업에게 진입장벽이 되고 있다.
하지만 ‘리트센’의 AI 고객상담 솔루션은 AI 엔지니어가 아닌 전문적 상담지식을 가진 상담원이 챗봇을 AI 상담원으로 학습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챗봇 시스템은 챗봇의 학습에 소요되는 기업의 비용은 줄이고, 답변 정확성과 신뢰성은 높일 수 있다. 또한 챗봇 서비스의 답변을 전문 상담사 수준으로 일관되게 유지함으로써 모든 고객이 동일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 제고도 가능하다.
센트리어 최진백 대표는 “이번 블로그 체험단 운용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에게 리트센을 포함한 센트리어 AI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한다”며 “생성형 AI, 챗봇 등 AI에 관심 있는 블로거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센트리어 소개
센트리어는 얼굴 인식, 동작 인식, 대화형 AI 등 다양한 AI 모델을 활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기업이다. AI 챗봇, AI 쇼핑몰, AI 컨설팅 등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AI 기반의 사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고도화된 AI 플랫폼을 개발해 기업의 디지털 변환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