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가 ‘트렌드 코리아 2024’의 저자인 김난도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2024년을 여는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월 20일(토) 오전 10시 송파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트렌드 코리아 2024’의 저자인 김난도 교수(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를 초청해 ‘2024년을 이끌 10가지 핵심 키워드’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강을 맡은 김난도 교수는 2008년부터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펴내고 있으며, 매년 그 해의 띠 동물이 들어가도록 키워드를 정하고 그해의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는데 청룡의 해인 2024년의 키워드는 ‘Dragon Eyes’다.
인공지능(AI)의 민첩성에 완성도를 화룡점정할 인간 고유의 역량을 강조하는 ‘Dragon Eyes’를 핵심 키워드로 분초를 다투는 속도 사회 속 중요해지는 시간의 가성비와 AI와의 공존, 나아가 경쟁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자기 자신만의 사색과 해석력을 겸비할 수 있는 자세와 중요성 등을 바탕으로 2024년 핵심 키워드 10가지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송파구민(고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 QR코드(https://forms.gle/Ns3xCQ1P4zRx9KSZ6)를 통해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승일 송파청소년센터 관장은 “개인화되고 세분화된 시대에 트렌드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시대의 흐름을 알고, 돌아가는 것을 알아야 각자의 자리에서 해야 할 일들이 보이는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송파구의 청소년과 구민들이 트렌드의 민감성을 알고, 건강한 소비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발판을 만들며 꿈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파청소년센터 소개
송파청소년센터는 청소년센터, 상담복지센터, 성문화센터, 키움센터가 한 건물 내에 설치·운영돼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활동·복지·보호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할 수 있는 센터다. 송파청소년센터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공간 조성 및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청소년들이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 중심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