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R SEOUL @kasina
서울--(뉴스와이어)--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이 해시드(Hashed), 팩트블록(FactBlock)과 함께 ‘니어 서울 @카시나(NEAR SEOUL @kasina)’ 행사를 9월 6일 카시나 성수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니어 프로토콜은 사용성에 강점을 둔 글로벌 레이어1으로, 이더리움 등 여러 블록체인 레이어와 호환하는 블록체인 운영체제 보스(BOS)와 계정 추상화 기능을 활용한 패스트어스(FastAuth)로 웹2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웹3의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
이번 행사는 팩트블록과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는 ‘KBW(Korea Blockchain Week)2023’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로, 니어 재단의 최고 경영자 마리에케 플라멘트(Marieke Flament), 니어 프로토콜 파운더 일리야 폴로수킨(Illia Polosukhin)을 시작으로 칼리메로(Calimero), 프록시미티(Proximity), 볼텍스 게이밍(인벤), 마브렉스(넷마블) 등 니어 생태계의 주요 인사들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니어 코리아 주관 아래 2부제로 운영된다. 주간엔 누구나 참여해 NFT를 활용한 한정판 래플(raffle) 이벤트 응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야간엔 각 산업의 핵심 인사들이 참여하는 프라이빗한 네트워킹의 자리로 마련됐다. 국내 웹2, 웹3 산업을 이끄는 리더들을 초청해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잠재적인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해시드 홍석원 이사는 “이번 행사를 함께 주최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 웹2 기업과 웹3 기업의 협업이 실질적으로 논의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팩트블록 박성수 부사장은 “팩트블록은 KBW2023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며 “KBW2023과 니어 서울 @카시나와의 협업이 웹3의 미래와 그 가능성을 더 넓게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며, 국내외 주요 기업과 협력하며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니어 코리아 허브의 공동대표인 스콧 리(Scott Lee)는 “접근성이 좋은 성수동이라는 공간에서 카시나의 상품과 NFT를 활용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웹3 친숙도와 관계없이 많은 사람이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했다. 이어 “니어 프로토콜은 기술 및 사업 영역에서 웹2.5를 지향점으로 추구하기에 앞으로도 대중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니어 프로토콜 및 니어 코리아 허브의 공식 트위터에서 행사에 대한 정보와 참여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NEAR 프로토콜 소개
NEAR 프로토콜(Protocol)은 빠른 속도, 높은 보안성 그리고 뛰어난 확장성이 특징인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그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a16z, 코인베이스(Coinbase) 벤처스, 멀티코인(Multi Coin) 캐피털, 해시드(Hashed) 등 유수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모았다. 최근 블록체인 운영체제(BOS)와 계정 추상화로 더 주목받는 NEAR는 자체 생태계 성장을 위해 약 1조1500억원에 육박하는 생태계 펀드도 운용하고 있다.
해시드 소개
해시드(Hashed)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로서 프로토콜 경제(Protocol Economy)를 추구하는 전 세계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해시드는 긴밀하게 다방면에서 서포트하는 ‘세컨드 팀’의 관점에서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20년, 2021년을 거치며 총 36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성공적으로 결성해 프로토콜 경제를 구현하려는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팩트블록 소개
팩트블록(Factblock)은 2018년 4월 1일 설립된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전문 커뮤니티 빌더다. 팩트블록은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콘퍼런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를 6년째 개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산업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해 산업의 건전성을 키우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NEAR 코리아 허브 소개
NEAR 코리아(Korea)는 글로벌 레이어1인 NEAR 프로토콜(Protocol)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 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NEAR 프로토콜 참여 프로젝트의 지원, 개발자 커뮤니티 육성, 마케팅 및 브랜딩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