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틱,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보안을 클라우드 플랫폼에 도입
뉴욕--(뉴스와이어)--서틱(CertiK)과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기반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가 클라우드 바탕의 웹3(Web3) 프로젝트에 대한 블록체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제 웹3 개발자들은 서틱의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과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인프라를 활용,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하고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콘트랙트를 보호할 수 있다.
지난 10년 동안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 서비스는 통신 기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고, 이 과정에서 사이버 보안이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새로운 기술은 대규모 채택되기 전 자체 보안을 입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서틱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블록체인 서비스 BaaS (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에 가져온 이점이다. 블록체인은 안전하고 탈중앙화되며 고효율적인 탈중앙화 컴퓨팅을 위한 강력한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는 혁신 기술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의 다음 단계는 바로 웹3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콘트랙트, 블록체인의 통합이다.
이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와 기업들은 서틱이 제공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배포한 서비스와 도구를 이용해 코드 감사, 리스크 평가, 팀 신원 인증, 배경 조사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서틱의 스마트 콘트랙트 보안 감사 서비스와 레이어(Layer) 1 블록체인 보안 감사 서비스는 이미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완벽하게 도입됐다. 앞으로 모의 해킹과 서틱의 스카이넷 실사 도구도 도입할 예정이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종합적인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틱 공동 창립자 롱후이 구(Ronghui Gu) 교수는 “오랜 블록체인 보안 경험을 알리바바 클라우드 플랫폼에 가져오게 돼 매우 기쁘다. 5년 넘게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힘을 믿어 왔고,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이런 비전에 동참하고 포괄적인 보안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을 보니 정말 보람차게 느껴진다. 우리는 가능한 사용자들에게 안전한 블록체인 개발 및 배포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인터내셔널 웹3 솔루션 책임자 레이먼드 샤오(Raymond Xiao)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항상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및 웹3 생태계에 대한 더 탁월한 서비스와 기술 지원 및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틱 전문가들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환경의 배포를 모니터링해 개발자와 기업들이 안전한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저장소 및 인프라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다. 또 자동화 도구는 24시간 보안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곧 출시될 스카이넷 보안 취약점 스캐닝 도구를 통해 코드를 실시간으로 스캔하고 취약점을 식별해 개발자에게 실시간 모니터링 및 수정 권장 사항을 제공한다.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플랫폼에 도입하는 것 외에도 서틱과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커톤, 개발자 교육 세션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주관함으로써 웹3 세계의 꾸준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CertiK 소개
블록체인 보안 분야의 선구자로서 서틱(CertiK)은 현재 최첨단 정형 검증 기술, 인공지능(AI) 감사 기술, 보안 전문가 수동 감사를 활용해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스마트 콘트랙트를 스캔 및 모니터링해 그 안전성을 보장한다. 예일대와 컬럼비아대 교수 2인이 2018년 설립한 서틱은 학계 최첨단의 혁신 기술을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기업이 중요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을 충분히 안전하고 올바른 환경에서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웹3(Web3) 세계를 보호하고 있다. 현재까지 서틱은 4000개가 넘는 웹3 프로젝트를 감사했으며, 수천억달러의 자산을 손실에서 보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