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3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 금융분야 주관기관 선정

2023-03-30 11:2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로고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고한 2023년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금융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은 금융 등의 기존 산업과 인공지능(AI) 융합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리더 및 전문인력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산업 내 AI 활용의지 제고를 위한 리더 과정 △AI 도입(전환)을 기획·검토·운영할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재직자 과정 △산업 도메인 지식을 갖춘 AI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AI 융합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한국능률협회와 함께 금융특화 리더, 재직자, AI 융합 전문가 과정별 2개~5개 세부 과정을 운영하며 총 400명의 교육생을 지원한다. 이번 과정은 금융 산업 또는 핀테크 유관 분야 기업(연구소 등 포함)의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과정별 3~5주간 운영돼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2022년 8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금융 분야 AI 개발·활용 안내서를 모든 과정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 산업 현장에서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AI 기술 발전과 함께 금융 산업 내 AI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금융 분야의 디지털화가 가속함에 따라 금융 AI 융합 인력의 필요성도 대두되는 만큼 해당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 강화 등 재직자 능력 제고를 통한 산업 내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국내 핀테크 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청년 구직자 및 재직자 등 대상별 맞춤형 핀테크 교육 프로그램 제공, 핀테크 인턴 코스 운영, 핀테크 특화 전문 교재 개발, 핀테크 온라인 교육 플랫폼 핀에듀(FinEDU) 운영 등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소개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