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전력 관리 유닛·전류 검출 증폭기·과전류 보호 기능 통합한 160V MOTIX™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 출시

2023-01-26 11:58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인피니언이 전력 관리 유닛, 전류 검출 증폭기, 과전류 보호 기능을 통합한 160V MOTIX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출시했다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MOTIX™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 6ED2742S01Q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MOTIX 제품군은 자동차 및 산업용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구성의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MOTIX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 6ED2742S01Q은 160V SOI(silicon-on-insulator) 게이트 드라이버로 전력 관리 유닛(PMU)을 통합했으며, 열적으로 효율적인 방출을 위해 노출 전력 패드를 적용한 QFN-32 패키지로 제공된다.

전력 관리 유닛이 통합된 6ED2742S01Q는 무선 전동 공구, 로보틱스, 드론, 경전기차(LEV) 등 배터리 구동 산업용 BLDC 모터 제어 드라이브에 이상적인 IC이다.

6ED2742S01Q는 외부 3개의 부트스트랩 커패시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부트스트랩 다이오드가 내장돼 있다. 이 다이오드는 트리클 충전 펌프(trickle charge pump)를 통해 100% 듀티 사이클 동작을 지원한다. 보호 기능으로는 저전압 보호 동작, 과전류 보호(임계값 설정 가능), 오류에 대한 상태 정보 전달(fault), 자동적인 오류 복구 기능을 포함한다.

출력 드라이버는 드라이버 교차 전도 최소화를 위해 고펄스 전류 사양을 가지는 버퍼 스테이지를 적용했다. 또 로우 사이드 공급 전압(VSS)과 로우 사이드 파워 그라운드 리턴(COM) 사이에 전류를 감지할 수 있는 증폭기(CSA)가 내장돼 있으며, 이 증폭기의 이득(gain)을 선택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이 MOTIX 게이트 드라이버는 1A 소스 전류와 2A 싱크 전류를 제공하며, 하이 사이드 및 로우 사이드 게이트 구동에 대해 독립적인 저전압 보호 동작(UVLO) 기능을 수행한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100ns의 전달 지연 시간(propagation delay time)을 가지며, 지연 매칭(delay matching) 기능을 통해 최소 100ns의 데드타임을 가진다. 따라서 이 드라이버는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가능하게 하고 레벨 쉬프트 손실을 낮춘다. QFN-32 패키지의 노출 패드는 열 저항이 매우 낮으므로 안정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MOTIX 6ED2742S01Q는 -40°C~125°C의 산업용 온도 범위로 동작하고, 단일 또는 병렬 조합에서 OptiMOS™ 및 StrongIRFET™ MOSFET을 쉽게 구동할 수 있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배터리 전압이 10.8V에서 120V까지 동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과 함께 142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