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기술 솔루션 기업 슈퍼빅, NRP데모데이 2년 연속 참여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 NRP 데모데이 연속 참여를 통해 패션‧관광 등 콘텐츠 연계 XR 솔루션 선도기업으로 발돋움

2022-11-23 09:00 출처: 슈퍼빅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연계 프로젝트인 화성 공룡알 화석산지 ‘코잉코잉’ 플레이 화면

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3일 -- 슈퍼빅이 10월 24일~25일 광명 아이벡스스튜디오에서 개최된 경기도 주최,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의 NRP 데모데이에 2년 연속 참여했다고 밝혔다.

슈퍼빅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2 VR/AR오디션(NRP 7기)-상용화부문 프로그램’과 ‘2022 경기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사업’에 선정돼 데모데이 참여 기업 중 유일하게 양일간 열리는 데모데이에 모두 참석했다.

‘소년심판’, ‘모범가족’ 등 넷플릭스 콘텐츠를 제작하던 CG/VFX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실사 수준의 XR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인 주식회사 슈퍼빅은 2021년 XR 패션쇼와 가상 아바타 제작 이력을 바탕으로, 올해 본격적으로 XR솔루션 사업을 확장했다.

패션·관광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XR 솔루션을 제공해 경기도내 XR 솔루션 선도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슈퍼빅은 가상 아바타 제작 및 디지털 트윈기술 활용 의상 데이터 제작 기술을 통해 클럽모나코 등 유명 패션브랜드의 메타버스 쇼룸 및 XR 라이브 커머스 시연 등 패션계의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을 이끌어냈다.

현재는 VR/AR 콘텐츠·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과 경기도 지원기업을 매칭해 개발자금을 지원하고 실증기회를 제공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지원사업’을 통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연계해 ‘화성 공룡알 화석산지’의 관광객 유치 및 지역 내 실감콘텐츠 육성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산업군 및 브랜드를 연계하고 메타버스 가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슈퍼빅은 가상의 공간 구현 및 플랫폼 제작을 통해 고도화된 메타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XR 콘텐츠 제작의 글로벌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 설립 만 2년차인 현재 매출액 19억원(예상), 2025년 매출액 80억원을 목표로 Tips 및 시리즈 단계 도입을 준비 중이다.

슈퍼빅 개요

융복합 콘텐츠 제작 기반 XR 공연 전시 플랫폼 기술기업인 슈퍼빅은 패션·뷰티 분야의 XR 기술과 가상 IP 활용 콘텐츠·플랫폼 분야의 국내 선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supervi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