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아카데미가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을 위한 셀러큐 2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펀앤아카데미 쇼핑몰 창업 도전기
서울--(뉴스와이어)--펀앤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이 2월 21일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정 셀러큐 2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2년간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쇼핑몰 창업이 늘고 있다. 이에 펀앤아카데미는 누구나 리스크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무재고, 위탁 판매를 메인으로 카페24를 이용해 자체 쇼핑몰을 제작·판매하며, 오픈마켓 판매 및 인터넷 마케팅까지 익히는 실무 중심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초급 과정으로 2개월간 총 32회 운영되며, 사업자 등록부터 회사 운영까지 온라인 유통 시장을 이해하고,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상품 등록 및 판매 등을 다룬다.
교육은 온라인 유통 전문가로 다양한 강의 경력을 보유한 실무 강사진이 직접 진행하며, 교육 도중 매출이 발생되는 차별화한 교육 커리큘럼 제공해 초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펀앤아카데미 쇼핑몰 창업 과정은 약 2년여간 1기~22기까지 총 300여개의 업체가 강의에 참여했고, 이 가운데 70%가 3개월 이내 월 매출 1000만원 이상을 달성했으며, 꾸준히 월 매출 3000만원 이상을 달성하는 업체가 있을 정도로 교육 결과가 성공적으로 검증됐다.
또 펀앤아카데미는 목표 매출을 달성한 수강생에게 동기 부여와 사기 증진을 위해 포상금을 시상하고 있다. 2020년도부터 진행된 시상식은 매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목표 매출 달성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시상식 현장은 펀앤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펀앤아카데미에서는 온라인 사업을 처음 도전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자비 부담을 최소화한 국비 지원으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발급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평생교육 바우처, 영등포 평생교육 바우처를 사용하면 최대 66% 할인된 비용으로 강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 창업자부터 이미 판매하고 있는 사업자까지 누구든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펀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펀앤쇼핑은 80만개의 상품을 보유한 대표 전자 상거래 중개 플랫폼으로 펀앤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의 강의 일정, 커리큘럼, 비용 등 자세한 내용은 펀앤아카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펀앤쇼핑 부설 펀앤아카데미 평생교육원 개요
펀앤쇼핑 부설 펀앤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E-business 전문 교육 기관으로 E commerce 사업자와 창업 희망자를 위한 평생교육원이다.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 구축부터 쇼핑몰 사이트 개설, 홍보·마케팅 등 E-commerce 사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모든 교육을 진행한다. 펀앤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교육, 컨설팅, 마케팅 등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오랜 노하우를 보유한 최고의 강사진과 최적의 커리큘럼으로 E-business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교육생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온라인 시장의 흐름에 대해 다양한 소통 및 활발한 정보 교류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