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뉴스와이어)--오나인솔루션즈(o9 Solutions)가 제너럴 애틀랜틱(General Atlantic)과 산하 기후 투자 벤처 비욘드넷제로(BeyondNetZero), 순수 지속가능성 투자 운용사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Generation Investment Management) 및 기존 투자자인 KKR로부터 총 2억9500만달러의 지분 투자를 받았다고 26일 발표했다.
오나인솔루션즈는 다양한 수직 시장 기업의 계획 및 의사 결정 속도, 품질 혁신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오나인은 상당 규모의 투자액을 발판으로 성장 모멘텀을 구축하고 수직 산업과 시장 전반에 걸쳐 ‘디지털 브레인(Digital Brain)’이라 명명된 자사의 AI 기반 통합 비즈니스 플래닝(Integrated Business Planning) 플랫폼의 성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이 오나인의 선도적 플랫폼을 더 빨리 구축해 더 큰 가치를 실현하도록 도울 연구·개발(R&D), 산업 지식 모델, 파트너 생태계 개발에서 지속적 혁신을 추진할 방침이다.
현재 소매, 소비자, 산업용 제품 생산, 하이테크 및 반도체, 생명과학, 자동차, 이동통신, 석유·가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선도적 기업들이 오나인의 ‘디지털 브레인’ 플랫폼을 활용해 공급망, 판매 및 통합 사업 계획 역량을 혁신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오나인의 ‘디지털 브레인’ 플랫폼을 발판으로 수요·공급의 위험과 기회를 포착하고 수요를 더 정확하게 예측하는 한편, 모든 가상 시나리오를 실시간으로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및 지식의 라이브 디지털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고객사는 수요와 공급을 지능적으로 매칭하고 고객, 내부 이해 관계자, 통합 공급망 내 공급업체 사이에 조정과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판매 계획 및 결정에서 상당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환경에 측정이 가능한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차크리 가테무칼라(Chakri Gottemukkala) 오나인 공동 설립자/최고경영자(CEO)는 “오나인은 전례 없는 기회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요 공급의 변동성과 복잡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팬데믹으로 기업이 고객 서비스와 재무 목표를 달성하는 데서 겪는 어려움이 한층 가중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편으로 이사회와 경영진은 고객과 직원으로부터 지속 가능한 목표를 의미 있게 진전시켜야 한다는 상당한 압력을 받고 있다”며 “오나인은 기업이 차별화되고 검증된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거대한 흐름에 대처하도록 지원할 태세를 완벽히 갖췄다”고 강조했다.
가테무칼라 CEO는 “경영진은 갈수록 계획 및 의사 결정 기능을 더 민첩하게 혁신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으며 통합은 앞으로 이뤄야 할 가장 중요한 고부가가치 이니셔티브”라고 강조했다. 그는 “글로벌 공급망은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원인인 만큼 플래닝 혁신이 손익(P&L)은 물론 지구 건강을 개선하는 핵심이라고 믿는다”며 “기존 전략적 파트너인 KKR에 이어 제너럴 애틀랜틱, 비욘드넷제로,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신규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오나인 디지털 브레인을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만드는 중요한 사명에 속도를 내게 됐다”고 말했다.
제너럴 애틀랜틱과 산하 벤처인 비욘드넷제로,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는 KKR에 이어 오나인 투자자로 합류했다. 기업 가치는 27억달러로 책정됐다. 2020년 4월 KKR의 주도로 진행된 오나인 최초의 외부 투자 유치 당시 밸류에이션(10억달러)보다 크게 증가한 것이다. KKR은 이번 투자 라운드에도 참여했다. 이번 자본 조달은 지난해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한 회사의 연순환매출(ARR)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올린 데 이어 이뤄졌다.
산지브 시두(Sanjiv Sidhu) 오나인 공동설립자/회장은 “민첩하고 지능적이며 탄력적인 공급망은 성장을 가속화는 중요 요소일 뿐만 아니라 본질적으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며 “특히 글로벌 규모로 운영되는 조직에서 효과가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구현하려면 기업이 계획 및 의사결정을 디지털 방식으로 혁신해야 한다”며 “오나인의 디지털 브레인 플랫폼은 전 세계 기업이 오나인을 파트너로 선택하게 하는 으뜸 공신”이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가 성장 궤도에서 중요한 단계를 지나는 상황에서 제너럴 애틀랜틱, 비욘드넷제로,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가 그 가치를 알아본 것은 기쁨이자 영광”이라고 덧붙였다.
탄진 사이드(Tanzeen Syed) 제너럴 애틀랜틱 대표는 “오나인은 기술, 공급망, 지속 가능성이 교차되는 영역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했다”고 평했다. 그는 “오나인은 혁신을 활용해 세계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는 회사를 지원한다는 제너럴 애틀랜틱과 비욘드넷제로의 철학에 정확히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나인은 대기업이 복잡하고 높은 비용을 초래하는 자원 집약적 공급망을 수익성이 높고 환경적으로도 건전한 모델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기업의 탄소 중립 목표 달성 노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평했다.
조이 터필드(Joy Tuffield)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성장투자 전략 파트너는 “제너레이션은 브랜드의 장기적인 상업적 기회가 지속 가능한 결과와 동의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최고의 기업은 의미 있는 무언가를 대변한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속 가능성과 공급망 문제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오나인은 글로벌 기업이 디지털 기술의 힘을 활용해 두 가지 요구를 모두 충족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여겨지는 몇 안 되는 회사”라고 평했다. 이어 “회사 업무와 운영 방식에서 세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오래 가는 회사가 되겠다는 오나인의 약속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웹사이트(https://o9solutions.com/contact/)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나인솔루션즈(o9 Solutions, Inc.) 개요
오나인은 ‘디지털 브레인(Digital Brain)’으로 불리는 선도적인 AI 기반 플래닝·분석·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수직 시장 기업이 핵심 공급망과 판매, P&L(손익) 부서에서 느리고 고립화된 기존의 플래닝 기능을 스마트하고 통합된 지능형 플래닝 및 의사 결정 프로세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오나인의 ‘디지털 브레인’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품질과 수요공급 위험과 기회의 조기 감지 능력을 달성할 수 있으며 수요를 더 정확히 예측하고 가상 시나리오를 실시간으로 평가하며 수요와 공급을 지능적으로 매칭할 수 있다. 또한 통합 공급망과 판매 계획 및 결정을 중심으로 고객, 내부 이해 관계자, 공급업체 간 조화와 협력을 촉진할 수 있다.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의 지원을 받는 오나인의 혁신적인 제공 방법론은 기업이 고객 서비스, 재고 수준, 자원 활용은 물론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및 재무 성과지표(KPI)에 빠르게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돕는다. 동시에 단대단 플래닝과 의사 결정 역량을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웹사이트(www.o9solutions.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욘드넷제로(BeyondNetZero) 개요: 제너럴 애틀랜틱 산하 기후 투자 벤처
비욘드넷제로팀은 혁신적인 기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성장 기업에 투자해 이들이 규모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욘드넷제로는 탈탄소화, 에너지 효율, 자원 보존, 탄소배출 관리에 중점을 두고 탄소배출 제로 목표를 충족 및 초과 달성할 잠재력이 있는 회사를 발굴한다. 비욘드넷제로는 제너럴 애틀랜틱의 성장 투자 경험과 검증된 기후 투자자, 자문가, 업계 임원으로 이뤄진 글로벌 팀을 결합하고 있다. 팀에는 비욘드넷제로 회장인 매딩글리의 브라운경(Lord Browne of Madingley)도 포함돼 있다. 다양성이 돋보이는 전문가팀은 기후 중심의 문제를 해결하고 선구적 성장 기업을 구축하며 쌓아온 수십 년간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beyond-net-zero.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제너럴 애틀랜틱은 선도적인 글로벌 성장 투자 회사로 40년 이상 445개 이상의 성장 기업에 자본과 전략적 지원을 제공해 왔다. 선구적 기업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영속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1980년 설립된 이 회사는 협업 기반의 글로벌 접근 방식과 섹터별 전문성, 장기적 투자 지평, 성장 촉진 요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탁월한 기업가 및 경영진과 손잡고 전 세계에서 혁신적인 기업의 확장을 돕고 있다. 제너럴 애틀랜틱은 2021년 9월 30일 현재 모든 상품을 포함해 총 86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뉴욕, 암스테르담, 베이징, 홍콩, 자카르타, 런던, 멕시코시티, 뭄바이, 뮌헨, 팔로알토, 상파울루, 상하이, 스탬포드에 215명 이상의 투자 전문가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generalatlantic.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Generation Investment Management) 개요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는 장기 투자, 통합형 지속가능성 리서치, 고객 조율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4년 설립돼 런던 본사와 미국 샌프란시스코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독립적인 비상장 오너 관리 파트너십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는 영국에서 금융감독청(Financial Conduct Authority)의 승인 및 규제를 받고 있다.
웹사이트: www.generationim.com.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260052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