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Creator가 2021년 아카데믹 초이스 스마트 미디어 어워드를 수상했다
성남--(뉴스와이어)--메타버스허브 기업성장센터 입주기업인 샘코포레이션(대표 박재범)이 2021년 ‘아카데믹 초이스 스마트 미디어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카데믹 초이스 어워드는 프린스턴, 하버드, 조지 워싱턴 대학을 비롯한 교육기관들의 전문가와 졸업생으로 구성된 학술자문위원회가 전 세계에서 출품된 모바일 앱, 게임, 책, 웹사이트, 잡지 등을 과목, 영역, 등급별로 평가하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기반한 표준화된 기준으로 심사 평가하는 상이다.
샘코포레이션의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게임, 웹사이트, 예술 공예 부분에서 스마트 미디어 어워드에 선정됐다. 이야기와 배경, 캐릭터, 아이템, 액션, 감정, 플롯 카드 등 다양한 요소들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협업하고, 팀 작업을 통해 무한대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고, 끝없는 재창작을 통해 전 세계로 작품을 공유할 수 있다는 확장성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계경제협력기구(OECD)에서 실시한 국제 학력조사(PISA)에서 최상위 성적을 올려 세계 최고의 학력 국가로 인정받고 있는 핀란드 교육 에드테크 테스트베드 헬싱키에서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검증받았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론치패드 메인 프로그램을 통해 핀란드에 법인을 설립하고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국내에서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진행하는 에듀테크 자기 주도 학습 시스템으로 선정돼 자기 주도형 학습 시스템으로 각 학교와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샘코포레이션은 인천교육청, 시범학교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인공지능기반 자기 주도형 학습 시스템을 적용해 학교 현장에서 콘텐츠 창작 플랫폼과 영어 및 언어 교육으로 활용하도록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른 교육 기관과도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외로 인정을 받으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샘코포레이션 박재범 대표는 “스토리 크리에이터 플랫폼의 영상 콘텐츠 자동 제작 인공지능 기술을 강화해 누구나 더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플랫폼뿐만 아니라, 2022년 상반기에 선보일 크리에이터 시리즈의 자기 주도 인공지능 영어 학습 플랫폼인 English Creator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샘코포레이션 개요
샘코포레이션은 스토리텔링과 상호작용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뉴미디어 교육 회사다. 샘코포레이션은 이미지 카드를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 ‘We Creator’를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