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이 글로벌 인기 과학실험 만화 ‘내일은 실험왕’ 시즌2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내일은 실험왕’의 시즌2 1권 ‘4차 산업 혁명과 증강 현실’편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내일은 실험왕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과학실험 만화로, 교과와 연계된 과학 원리와 용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한다. 특히 책에서 소개한 이론을 직접 실험해 볼 수 있는 실험 키트를 부록으로 제공해 체험을 통한 학습 효과를 높였다. 시즌1은 국내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 수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스테디셀러로 중국 400만 부, 대만 200만 부, 일본 50만 부 등 6개국에서 총 1200만 부 이상 판매됐다. 미래엔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1년 만에 시즌2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2 1권은 시즌1에서 국제 실험 올림피아드 대결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아이들이 2기 후배들을 뽑기 위해 ‘4차 산업’을 주제로 오디션 준비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렸다. 1권에서는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3D 안경, 인공 지능 등 초·중등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과학 원리를 박진감 넘치는 실험 대결을 통해 풀어냈다. 만화 각 장의 마무리에는 풍부한 시각 자료와 쉬운 설명으로 정리한 정보 페이지가 있어 본문에서 배운 과학 개념을 다시 한번 학습할 수 있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책으로 배운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험 키트도 제공한다. 이번 1권에는 물과 식용유의 밀도 차이를 이용해, 용암처럼 올라오는 기포를 관찰할 수 있는 ‘보글보글 라바 램프’ 실험 키트가 들어 있다. 또한, 초판 한정 특별 부록으로 실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노트도 준비돼 있다.
미래엔 출판개발실 위귀영 실장은 “전 세계에 과학 만화 열풍을 일으켰던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가 다시 한번 어린이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잡은 내일은 실험왕으로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력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내일은 실험왕의 새로운 시즌의 출간을 기념해 ‘웰컴 백 실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7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독자들이 가지고 있는 내일은 실험왕 시즌1 도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실험왕웰컴백’과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시즌2 도서(10명)를 증정한다. 또한 ‘미래엔 아이세움 카페’에 게시된 내일은 실험왕 시즌2 실험 키트 영상 시청 후 인증샷을 개인 SNS에 남기고, 아이세움 카페 내 이벤트 게시물에 해당 SNS 링크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시즌2 도서(5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엔 아이세움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