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코리아가 2021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광주--(뉴스와이어)--주식회사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가 올 상반기 1000여명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R&D(연구 개발) △Engineer(기술) △PCS(고객 만족) △제조직 △제조 장비직 등으로, 채용 규모는 신입 및 경력 사원 500여명이다.
이번 채용은 5G 스마트폰, 자율주행 자동차,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시장 확대 등으로 반도체 패키징 시장이 확대되면서 선제적 인재 확보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다. 앰코코리아 채용 담당자는 “하반기에도 유수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하기 위해 산학 협력 강화, 전국 단위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R&D 분야, Engineer 분야는 총 100여명의 대졸 사원을 신규 채용하고 제조직, 제조 장비직은 각각 200여명을 새로 채용한다.
제조직은 생산 라인에서 장비로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조 장비직은 반도체 생산 장비의 유지·보수·개선을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자격 요건은 전문학사 이상 학력자다.
앰코코리아는 세계 2위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업인 미국 앰코테크놀로지(Amkor Technology)(나스닥 상장, AMKR)의 한국 법인이다. 1968년 설립돼 반세기 넘게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유행 속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 2조62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같은 해 장애인 고용 확대에 이바지한 기업으로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트루컴퍼니(True Company) 금상을 받았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돼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을 받았다.
채용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 검사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은 따로 정해진 기간 없이 충원 시까지 상시 진행할 예정이며, 입사 지원서는 앰코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개요
앰코코리아는 광주광역시에 본사가 있으며 현재 광주, 인천광역시 부평·송도 세 곳에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업무단지에 준공한 송도사업장은 약 5만6000평 부지에 앰코 글로벌 R&D센터 및 최첨단 자동화 반도체 패키징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6800여명 임직원이 근무하는 앰코코리아는 ‘신의’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원과 고객의 행복·번영을 추구하며, 매년 1000여명의 신입 사원을 고용하면서, 3억달러 이상을 반도체 라인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광주·인천 지역 경제 발전 및 국내 반도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앰코코리아의 전신은 1968년 대한민국 최초로 반도체 사업을 시작한 아남반도체다. 모기업인 앰코테크놀로지는 현재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7개국 18개 사업장에서 3만여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