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프랙스, SiFAB™ 제조 라인 신설 발표

유니프랙스, 클리어레이크 캐피털의 지원 받아 뉴 칼라일 시설서 SiFAB 제조하고 신규 직원 최대 74명 채용

2021-06-16 15:10 출처: Unifrax
뉴 칼라일, 인디애나/버팔로, 뉴욕--(뉴스와이어)--뉴욕주 버팔로에 본사를 둔 고성능 특수 물질 제조분야 글로벌 기업인 유니프랙스(Unifrax)가 미국 북중부 인디애나주에 있는 자사의 제조시설에 첫 번째 대규모 SiFAB(실리콘 섬유 양극재) 생산라인을 2023년말까지 건설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최대 74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15일 발표했다.

SiFAB는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술 보다 리튬 이온 배터리 시스템의 에너지 밀도를 대폭 높일 수 있는 특허 받은 실리콘 양극 배터리 기술이다. 현재 SiFAB는 수준 높은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배터리 시스템에서 유망한 성과를 보였다. 양극 기술은 Si(실리콘)를 40% 이상 점진적으로 적재하면서 성공적으로 시험했다. SiFAB는 에너지 밀도를 높일 뿐 아니라 전기자동차, 휴대용 전자 제품, 전력 툴, 에너지 저장 및 항공우주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용 배터리의 충전시간을 단축하고 수명을 더 연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프랙스는 뉴 칼라일에 기존 제조 플랜트 및 인프라가 있어서 SiFAB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대규모로 개발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인디애나주 소재 플랜트는 SiFAB의 장기적 제조 용량을 구축하는 첫 번째 시설이다. 신규 생산라인에서는 2022년말까지 2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고 2023년말까지 추가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프랙스는 올해 후반기에 웹사이트를 통해 채용할 직급에 대한 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존 댄돌프(John Dandolph) 유니프랙스 최고경영자(CEO)는 “SiFAB는 섬유 기반 기술을 사용해 가장 최근에 개발한 고객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는 소재이다. 이 혁신적 소재는 우리의 견실한 전기자동차 및 배터리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는 또 하나의 제품”이라며 “유니프랙스는 기존 제조 공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첨단 실리콘 양극재를 제조하는 대형 글로벌 기업이다. 우리의 실적과 고유의 신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입증된 역량은 배터리 업계가 SiFAB를 통해 변혁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우리가 뉴 칼라일의 기존 시설을 활용하고 SiFAB제조를 지원하는 신규 인프라를 구축함에 따라 이처럼 중요한 소재를 파트너들에게 공급하는 시기를 크게 앞당기게 될 것이다. 우리가 인디애나주 및 세인트 조셉 카운티(St. Joseph County)와 파트너십을 지속함으로써 기존 시설을 활용해 지역에 새 일자리와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된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채드 카난(Chad Cannan) 유니프랙스 연구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SiFAB를 처음부터 대량으로 생산해 모든 시장 부문(전기 자동차, 가전, 전력 툴, 재생 에너지 저장 장치)에 공급하고, 우리의 기존 글로벌 제조 시설을 활용하며, 품질이 우수하고 일관성을 갖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인디애나경제개발공사(Indiana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는 유니프랙스의 일자리 창출 계획을 바탕으로 최고 110만달러의 세금을 조건부로 공제하기로 했다. 이러한 세액은 성과를 기반으로 공제되며 이는 회사가 인디애나주 시민(Hoosier)을 고용하면 세금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는 뜻이다. 세인트 조셉 카운티도 77만5000달러의 세금 우대 혜택을 주기로 했다.

짐 스테이튼(Jim Staton) 인디애나주 임시 상무장관은 “인디애나주 전역에는 9000개의 제조 시설이 있어서 제조업 종사자들의 집중도가 미국 내에서 가장 높은 지역”이라며 “새로운 추세와 신기술이 제조산업을 변화시킴에 따라 인디애나주는 유니프랙스 같이 전향적 사고를 가진 기업과 협력해 제조업계의 장기적 성장과 인디애나주 시민을 위한 양질의 직업 기회를 창출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앤드루 코스티엘니(Andrew Kostielney) 세인트 조셉 카운티 행정관(Commissioner)은 “유니프랙스가 최근 발표한 계획은 세인트 조셉 카운티뿐 아니라 이 지역 전체에게 매우 기쁜 소식이다. 유니프랙스는 중요한 제조업체로서 이 지역에서 오래 동안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발표한 사업 확장 계획은 향후 수십 년간 이 카운티에서 사업을 지속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이 회사의 신규 SiFAB라인은 새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의 중요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프랙스는 섬유 기반 기술 개발 및 제조 부문에서 75년 이상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 시장을 위한 실리콘 섬유 개발에 착수했다. 수십 년 동안 공학적 무기 재료를 개발해 전기 자동차, 항공우주, 화학 처리 등 전 세계 첨단 산업에 대량으로 공급한 실적을 갖고 있는 유니프랙스는 최근 자동차 및 산업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두 가지 섬유 기반 촉매지원 제품인 ‘에코-리틱(Eco-lytic™)’과 ‘플렉스캣(FlexCat™)’을 내놨다.

유니프랙스는 SiFAB에 관한 정보를 더 제공하고 샘플 요청을 받기 위해 SiFAB의 기술, 제조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정보만을 소개하는 새로운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새 웹사이트의 주소는 sifab.com이다.

유니프랙스 개요

유니프랙스는 산업용 고온 단열재, 전기차, 에너지 스토리지, 소방 등 첨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고성능 특수 물질을 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유니프랙스는 애플리케이션 도전 과제를 해결할 좀 더 깨끗하고 안전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해 사람, 건물, 장비를 위한 안전성을 끌어올리고 에너지를 절약하며 오염을 줄인다는 궁극적인 목표 아래 제품을 설계한다. 유니프랙스는 12개국, 37곳의 제조 시설을 구축했으며 전 세계 27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nifrax.com)나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리어레이크(Clearlake) 개요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은 2006년에 설립된 유수의 민간 투자 회사이다. 산업 부문별로 초점을 맞추는 접근법을 채택하고 있는 회사는 역동적인 기업들에 클리어레이크만의 독자적인 운영 개선 접근법인 O.P.S.®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도 장기적인 자본을 제공해 세계적 수준의 경영진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회사가 가장 역점을 두는 목표 부문은 소프트웨어와 기술 중심의 서비스, 산업재 및 에너지, 소비재 산업이다. 클리어레이크는 현재 390억달러가 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회사 고위경영진의 투자 원칙은 300건 이상의 투자나 공동 투자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회사는 산타 모니카와 댈러스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learlake.com) 참조 또는 트위터(@ClearlakeCap)를 팔로우하면 된다.

인디애나경제개발공사(IEDC) 개요

인디애나경제개발공사(IEDC)는 인디애나주에서 사업을 개시하고 성장하며 정주하는 것을 지원함으로써 인디애나 주정부의 경제발전 노력을 주도한다. 에릭 J 홀콤(Eric J. Holcomb) 주지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15명의 위원회가 운영하는 IEDC는 성과 기반 세금 공제, 노동력 교육훈련 보조금, 혁신 및 사업 능력 자원, 공공 인프라 보조, 인재 유치 및 유지 노력 등 다수의 이니셔티브를 관리하고 있다. IEDC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edc.in.gov)를 참조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