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움, 항공사 승객 수요 예측을 바꿔 놓을 여행 스타트업 미가코어 인수

2021-03-12 14:55 출처: Cirium (런던증권거래소 REL)

시리움이 루프트 한자 및 싱가포르 항공과 같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사와 협력해 온 기술 스타트업 미가코어를 인수한다

런던--(뉴스와이어)--RELX의 자회사인 항공 분석 기업 시리움(Cirium)이 여행 기술 스타트업 미가코어(Migacore)를 인수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미가코어는 온라인 데이터 소스에 첨단 머신 러닝(ML) 기술을 적용해 항공사가 승객 수요 변동을 미리 파악하는 방법을 제시한 스타트업이다.

미가코어는 루프트한자(Lufthansa), 싱가포르항공(Singapore Airlines) 등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과 협업하면서 온라인 뉴스, 검색, 소셜 미디어, 행사 및 전시회 등의 정보를 현실 여행 수요 예측에 도움이 되는 신호로 변환하는 작업을 해 왔다.

몇 차례 항공사 시범 적용에 성공한 뒤 미가코어 팀과 기술은 시리움에 합류한다. 미가코어팀은 시리움의 데이터와 자원은 물론 그룹의 물론 글로벌 항공업 네트워크에도 접근하게 돼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항공사 수요 모델에서는 현재 예약 활동을 과거 추세와 비교하고 항공편이 최적의 가격으로 채워지도록 항공권 가격을 올리거나 내렸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은 오래 전부터 이뤄졌지만 팬데믹으로 항공업계가 전례 없는 난관을 맞이하면서 이런 시도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케빈 오툴(Kevin O'Toole) 시리움 최고전략책임자는 “항공산업은 새로운 수요 데이터 소스로 한동안 실험을 해 왔으나 팬데믹으로 인해 이 실험이 필수가 됐다. 지난 예약 패턴은 이제 현재 수요를 가늠하는 데 아무런 지침이 되지 못한다”고 말했다.

오툴은 이어 “미가코어가 새 수요 신호를 찾고 있는 유일한 기업은 아니지만 독보적인 것은 분명하다. 미가코어의 항공사 파트너는 이 팀이 고도로 자동화된 매출 관리 작업 흐름을 이해하고 통합했다는 데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우리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아브히어 콜하트카(Abheer Kolhatkar) 미가코어 CEO 겸 공동설립자는 “우리의 예측 능력을 시리움 포트폴리오에 통합하면 시장이 필요로 하던 새 모델을 만들고 항공사가 여행 수요를 더 잘 예측하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시장 수요와 항공사 판매의 매칭을 개선해 여행사와 항공사 모두가 혜택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리움 브랜드의 기존 서비스를 확장하고 유사한 예측 서비스를 항공 여행 및 항공우주, 항공기 자금 조달 등의 사업에 활용 가능하게 지원할 방침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irium.com)를 방문하거나 링크드인 및 트위터에서 시리움 업데이트를 팔로우하면 볼 수 있다.

시리움(Cirium) 개요

시리움은 강력한 데이터와 분석을 결합시켜 세상을 계속 움직이고 있다. 항공 산업 부문에서 축적한 수십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통찰력을 전달함으로써 여행사, 항공기 제조업체, 공항, 항공사 및 금융 기관들로 하여금 여행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가고 수익을 늘리는 한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논리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게 해준다. 시리움은 전문가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정보 기반 분석 및 의사 결정 도구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렐엑스(RELX)의 자회사이다.

RELX 개요

RELX는 전문가 및 기업 고객을 위한 정보 기반 분석 및 의사 결정 도구를 공급하는 글로벌 업체다. RELX 그룹은 180개가 넘는 국가에서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40개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직원은 3만3000명이 넘으며 약 절반이 북미 지역에 근무하고 있다. 모기업 RELX PLC의 주식은 런던, 암스테르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며 티커는 REL(런던), REN(암스테르담), RELX(뉴욕)다. 시가 총액은 약 333억파운드, 390억유로, 465억달러다.

미가코어(Migacore) 개요

미가코어는 머신 러닝 전문가들이 설립한 IT 스타트업으로 항공사 수요 예측에 초점을 맞춘다. 미가코어는 국제항공그룹(IAG)의 행어51(Hangar 51)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기 스타트업 가운데 하나이며 IATA와 실리콘밸리 플랫폼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가 주도하는 플랫폼인 액셀러레이트@IATA(Accelerate@IATA) 출신 기업이기도 하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랩(KrisLab)을 졸업한 초기 스타트업 가운데 하나다. 미가코어의 혁신은 ATPCO의 엘리베이트 이벤트(Elevate Events) 2019와 2018, 응용 머신 러닝 데이즈(Applied Machine Learning Days) 2020, 앙트르프레너 퍼스트 2017(Entrepreneur First 2017), NDR 인공지능 컨퍼런스(NDR - The Artificial Intelligence Conference) 2018 등 주요 행사에서 주목받았으며 플러그앤플레이에 의해 2020년 주목할 스타트업 11개 중 하나로 선정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00060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