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대만--(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얼굴 인식 기술의 선두주자 CyberLink Corp.(5203.TW)의 FaceMe® AI 얼굴 인식 엔진이 최신 안면 인식 벤더 테스트(FRVT)에서 글로벌 10대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얼굴 인식 정밀도와 관련해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이 테스트는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실시하는 얼굴 인식 기술 평가다.
FaceMe®는 최신 FRVT 1:N 인식 보고서에서 160만 Visa 및 웹캠 이미지를 통한 ID 식별 시 최대 98.11%의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공급 업체 가운데 9위를 차지했다. 중국과 러시아 공급 업체를 제외하면 자동화 얼굴 인식 알고리즘 전 세계 3위에 해당한다.
FaceMe®는 여러 플랫폼과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에지 컴퓨팅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스마트 뱅킹, 리테일, 보안,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CyberLink CEO 자우 황 박사는 “NIST 평가로 CyberLink가 전 세계 얼굴 인식 연구 및 개발 분야의 실질적인 선두 주자임이 입증됐다”며 “지금까지 FaceMe®는 여러 사물인터넷(IoT), 사물지능(AioT) 시나리오에서 숙박, 리테일, 법 집행, 금융 산업 등 여러 응용 분야에 도입돼 왔다. 은행 및 핀테크 기업의 얼굴 인식 기술 도입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신원 도용 방지를 위한 전자 고객 확인(eKYC) 솔루션을 구축해 업계 선두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더 안전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FaceMe의 에지 기반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처리 능력과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FaceMe®는 저전력 CPU를 탑재한 IoT, AIoT 디바이스에 경제적 비용으로 얼굴 인식 기술이 탑재되거나 GPU가 장착된 고급 서버, 워크스테이션 및 개인용 컴퓨터에 탑재돼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고객은 빠르고 유연하며 정확한 얼굴 인식 SDK 솔루션을 보안, 액세스 제어, 공공 안전, 스마트 소매, 스마트 뱅킹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다.
FaceM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aceMe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yberLink 개요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주자 CyberLink는 1996년 설립 이후 100가지가 넘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평판을 쌓음과 동시에 가파른 성장을 이뤄냈다. 그 결과 2000년에는 성공적으로 기업 공개(OTC: 5203)를 달성하며 대만 주식 시장에 상장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파워디렉터, PowerDVD, 유캠 등이 있으며 AI 기반 얼굴 인식 기술인 FaceMe® 역시 B2B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