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 주도 환경 프로그램 ‘1.5℃, 서대문 그린스쿨’ 지난해 이어 올해도 운영

2023-01-26 11:00 출처: 서대문청소년센터

1.5℃, 서대문 그린스쿨 또래 교육 현장

2022 여성가족부 청소년 활동 공모 사업 ‘1.5℃, 서대문 그린스쿨’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청소년센터가 청소년 주도 환경 프로그램 ‘1.5℃, 서대문 그린스쿨’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2022년 여성가족부 공모 사업안 1.5℃, 서대문 그린스쿨을 운영해 인창중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 환경 동아리 이큐브와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환경 기념일을 알리고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2022년 1.5℃, 서대문 그린스쿨은 인창중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달력으로 배우는 지구환경수업’ 저자와 만남을 통해 환경 기념일에 대한 기본 교육을 진행하고, 환경 기념일 워크북을 제작했다. 직접 제작한 환경 기념일 워크북을 활용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또래 교육을 실시했으며, 환경 축제를 운영함으로써 총 1205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3년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환경 관련 또래 교사를 양성하고 또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는 환경 기자단 활동을 추가해 다양한 환경 소식을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한도희 서대문청소년센터 관장은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이전에 운영했던 프로그램의 개선 및 발전을 통해 올해도 공모 사업에 선정돼 청소년들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환경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 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 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