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2022-09-15 14:00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022년 도시재생 역량강화 심화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 도시재생지원센터가 15일 연구원에서 ‘2022년 도시재생 역량강화 심화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8월 11일부터 매주 한 번씩 총 5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 과정에는 교육생 14명이 수료해 수료율 88%를 달성했다.

심화과정은 기본과정에서 학습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장에서의 주요 실무 내용을 과목으로 구성해 5개 과목의 이론 강의와 현장 답사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했다.

조봉운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현장에서 수고하는 센터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 도시재생 이론과 현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과정, 사업 전주기 컨설팅인 공모과정을 진행하는 등 성공적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